계란지단의 축구분석/EPL

[EPL] 반전과 적응 3(Feat. 맨유)

계란 지단 2022. 8. 26. 17:23
728x90

사진 = 위키백과

 

훌륭한 선수들의 넓은 분포와 명장들의 지략 싸움. 이것이 신흥 축구리그,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모습입니다. 아직 리그의 극초반이지만, 놀라운 경기 결과들이 줄줄이 나오고 있습니다. 많은 축구팬들을 잠 못 이루게 하는 EPL의 세계로 떠나봅시다!

 

 

사진 = 위키백과

 

 

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강호,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현대에 들어와서 알렉스 퍼거슨(80)이라는 최고의 감독과 함께 또 하나의 전성기를 맞이하였습니다. 하지만 구단이 한 감독에게 오랫동안 영향을 받아오다 다른 감독으로 바뀌면  한순간에 혼란을 경험하게 된 것이 축구 역사에 법칙처럼 존재하였습니다. 맨유 또한 그 '법칙'을 피하지 못했습니다. 퍼거슨이 물러나고 모예스, 긱스, 판할, 무리뉴 등 많은 감독들이 다시 프리미어 리그 타이틀을 노렸지만 아무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. 

 

 

사진 = 골닷컴

 

 

퍼거슨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거액을 투자하고, 슈퍼스타 호날두까지 재영입한 맨유였지만 결국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

 

 

사진 = 골닷컴

 

 

최근 에릭 텐 하흐 감독을 영입하면서 나름 변화를 꾀하고 있는 맨유가 시즌 3라운드 경기에서 EPL강호 리버풀을 2:1로 꺾으면서 발전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 과연 맨유는 이번 시즌에 어떤 반전과 적응을 보여줄 수 있을지 많은 팬들의 기대가 치솟고 있는 현 상황입니다.

728x90